본문 바로가기

묵고재비의 활동

진주 충무공동 고마 돼지찌개, 칼칼한 맛이 일품인 직장인들의 맛집

고마 돼지찌개

고마 돼지찌개는 진주 충무공동 혁신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어지간히 유명한 식당이다.

고마 돼지찌개
고마 돼지찌개

점심때 방문을 하면 가게가 늘 근처 직장인들로 가득이다.  조금 늦으면 자리가 잡기 쉽지 않으니 빨리 움직이기 바랍니다. ㅋㅋ

 

고마 돼지찌개 내부
고마 돼지찌개 내부

오늘 칼칼한 맛이 당겨서 고마 돼지찌개를 방문하였다.

 

고마 돼지찌개의 메뉴는?

고마 돼지찌개 메뉴
고마 돼지찌개 메뉴

고마 돼지찌개의 메뉴는 단순한다. 대표메뉴인 고마 돼지찌개, 고마 파불고기, 어린이 볶음밥 이렇게 3가지 메뉴로 되어있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거의 주변 직장인들이라 대부분 고마 돼지찌개를 주문해 먹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메인 메뉴 고마 돼지찌개

우리도 늘 그렇듯 고마 돼지찌개를 주문하였다. 그리고 돼지찌개에 빠질 수 없는 라면 사리도 함께 주문하였다.

메인 메뉴 고마 돼지찌개
메인 메뉴 고마 돼지찌개

주문을 하면 반찬과 찌개가 바로 나온다. 찌개는 재료가 담겨있고 손님 테이블에서 끓여 먹는다.

찌개를 보면 국물이 없는 상태로 나오고 저 상태로 불을 켜서 음식을 조리한다.

 

고마 돼지찌개 조리1

국물이 없는 상태로 빠글빠글 끓이다 채소가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직원분께서 맛있는 양념통을 들고 오신다.

"맵기는 어떻게 해 드릴까요?"라고 직원분께서 물어보시면, 칼칼한 맛을 좋아하는 우리 아재들은 "칼~칼 하게 해 주세요"라고 대답한다. ㅋㅋㅋㅋ

 

고마 돼지찌개 조리2

직원분께서는 마늘과 고추를 듬뿍 넣고 힘차고 맛있게 볶아 주신다. '이렇게 많이 넣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듬뿍 넣는다. 그런 다음 육수를 부어주시고 화력을 최대로 높여 끓여주신다.

몇 분을 끓이면 우리가 생각하는 빨갛고 칼칼한 느낌의 찌개가 된다.

 

고마 돼지찌개 완성
고마 돼지찌개 완성

고기, 채소가 듬뿍 들어간 고마 돼지찌개 완성이다.

한 국자 푹 떠서 내 그릇에 한 가득 담고 본격적인 식사를 합니다.

 

고마 돼지찌개
고마 돼지찌개

국물의 맛은 마늘과 고추가 팍팍 들어가서 칼칼함 그 자체이다. 그리고 돼지고기가 부족함 없이 가득 들어있어 칼칼한 국물과 고기를 같이 먹으면 정신을 놓게 만든다. 돼지찌개는 공깃밥 한 그릇으론 늘 부족함을 느끼게 만든다. 돼지찌개도 밥도둑이다. ㅎㅎㅎ

돼지찌개에는 라면사리가 빠질 수 없지!!ㅋㅋㅋ

 

돼지찌개엔 라면사리
돼지찌개엔 라면사리

라면사리칼칼하고 짭짭한 국물이 충분이 베여서 또 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국물이 끓이면 끓일수록 고기에서 맛이 우러나 더 진하고 맛있어진다. 그렇기에 늘 냄비 바닥을 싹싹 긁고 나오게 된다. ㅋㅋㅋ

 

마무리...

고마 돼지찌개는 근처 직장인들에게는 소울 푸드이다. 마치 해장을 하러 갔다가 소주를 주문해 먹고 싶은 정도의 맛이다.

국물이 제법 칼칼하므로 맵찔이나 음식을 순하게 먹는 분들은 조리 시 직원분께 마늘과 고추를 조금만 넣어달라고 하면 된다. 하지만 맛있게 매우니 칼칼하게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이런곳은 어때요?

 

진주 충무공동 고쿠텐, 오늘 점심 텐동 어떤가요?.

어김없이 찾아온 점심시간 어딜 갈까? 고민하던 중 진주 충무공동의 고쿠텐으로 가기로 하였다.도착하여서 보니 12시가 채 안된시간이었지만 사람이 가득 있었다. 테이블 자리는 없어서 못 잡고

mansu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