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분만 전 준비사항! 임산부 브라질리언 왁싱 필수?선택? 당신의 선택은?

임신 중인 아내와 출산을 준비하면서 임산부 왁싱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 왁싱의 장점과 시기,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왁싱의 장점은?

임신 중에는 호르몬이나 상승한 피부 온도로 인하여 질 분비물과 냄새가 증가한다. 세균감염의 위험성이 높아져 체모를 제거함으로써 통풍이 잘 되고 쾌적하게 관리를 할 수 있다.

브라질리언 왁싱은 분만 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준비과정이기도 하고 출산 후 배출되는 오로나 분비물 등을 깔끔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분만 후 3~6주 가량 분비물이 배출 되는데 이때 체모가 있으면 청결한 뒤처리가 어려워 발생하는 감염이나 가려움, 냄새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제왕절개로 분만하게 될 경우 수술 전날 제모를 하게 되는데 일회용 면도기를 사용한 제모로 피부손상 위험성이 높거니와 절개부위에 국한되어져 제모를 하게되어 마찬가지로 분만 후 분비물 처리가 힘들기도 하다.

일반 브라질리언 왁싱, 임산부 브라질리언 왁싱 가격이 다른데 그 차이는?

임산 중 호르몬의 변화로 모근이 두꺼워서 왁싱을 하면 통증을 많이 느끼게 되고 체모가 늘어나기도 한다. 갑작스러운 통증으로 자궁 수축이 올 것을 방지하고 더 섬세한 관리를 위해 임산부 왁싱을 받는게 좋다.

 

임산부 브라질리언 왁싱

 

 

임산부 왁싱은 언제 하는 게 좋을까요?

임산부의 브라질리언 왁싱은 안정기가 접어든 후 가능하다. 6개월 이후부터 추천한다.

임신 후 호르몬으로 체모의 양이 많아지고 체모의 굵기도 평소보다 굵어진다. 그로 인해서 통증이 높아져서 자궁수축이 올 수 있으므로 임심 초기 왁싱은 피하고 안정기를 넘어서 왁싱하는게 안전하다.

6개월 이후 4주 정도의 간격으로 3번 정도 받는 것을 추천하고

마지막 왁싱은 출산 1주일 정도 남았을 때가 좋다.

 

 

임산부 왁싱 주의사항은?

브라질리언 왁싱을 할 때는 한 자세로 장시간 누워있고 갑작스러운 통증으로 배 뭉침이 느껴진다면 곧바로 휴식을 취하도록 하자.

브라질리언 왁싱 당일은 샤워는 가능하지만 피부자극을 막기 위해서 바디크린져 사용은 피하도록 하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샤워 후 삼각존에 바디로션을 듬뿍 발라주도록 하자.

 

임산부 브라질리언 왁싱
인그로운 헤어

 

또한 브라질리언 왁싱 후에는 인그로운 헤어가 발생할 수 있어서 스크럽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브라질리언 왁싱 1주일 되는 날부터 2~3일에 한번씩 왁싱으로 꼼꼼하게 관리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