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주부민돌이의 가족계획) 1편 가족계획의 시작, 리오라여성의원을 가다

시작하며

결혼을 하고 몇 달이 지나고 우리는 가족계획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었고, 여러 날 대화를 나눈 끝에 산부인과에 진료를 보기로 하였다.
남편 만 38세 아내 만 34세 둘 다 적지 않은 나이였기에 더욱더 빨리 진행하려 하였다.



 

난임 산부인과

난임으로 고생을 하였지만, 쌍둥이를 낳고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주변 지인의 추천을 받아보기로 하였다.
지인은 여기저기 병원을 많이 다니기도 하였고, 실패도 겪었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전국에 있는 내놓라 하는 산부인과는 모조리 알아보았다고 한다.

 


유명하다는 대구 마XX, 여기저기 유명한 병원을 알려주었지만, 우리는 리오라여성의원 선택하였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부산에서 매우 인기 있는 병원이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난임 전문병원이 없어서 멀지만 부산에 있고 난임으로 명성이 자자한 리오라여성의원으로 확정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계획 중이라면 일반 산부인과 말고 난임 전문 병원을 찾아 진료를 보기 바란다.

 



초진 예약

올해 초 예약을 알아보았고, 전화상담을 진행하였다. 초진은 주말 예약이 불가능하고, 주중에 가장 빠른 예약은 3월 중순이었다. 무려 2달 넘게 대기를 하였다.
2과 원장님으로 예약을 하였고, 초진 날을 기다렸다.

 

초진

아내와 난 병원을 찾았고, 아내는 피검사와 질초음파 검사를 하였고, 나는 정자채취와 피검사, 성병검사를 하였다. 그러고 나서 원장님을 뵐 수 있었다.
초음파 사진으로 아내의 상태를 봐주신다. 정자의 상태는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별도로 전화로 알려주셨다. 기다리는 동안 정자가 몇 마리 없을까 봐 초조하였다.
나는 정자의 상태는 양호하며, 성병 검사에서도 이상이 없다고 하셨다. 둘 다 크게 걱정할 문제는 아니라고 하셨다

 

 

두 번째 진료

두 번째 진료 전 난관 조영술을 먼저 받으러 병원에서 알려준 다른 병원을 향하였다. 난관 조영술은 난임의 원인 파악을 위한 필수 과정이다. 나팔관이 막혀있는지 검사를 한다라고 한다.
아내는 난관 조영술을 하고 나와서 엄청 아프다고 하였다. 시술을 결과는 CD를 주었고, 우리는 리오라여성병원으로 향한다.
원장님께서 문제가 있는지 판독을 하신다. 나팔관은 문제가 없다고 하신다.

시험관시술

일반적인 경우 과배란 > 인공수정 > 시험관시술 이 일반적이라고 하지만 우리는 개인적이 사정으로 모두 건너 띄고 시험관 시술을 하로 맘을 먹었다.

 

 


마치며..

결심부터 병원조사, 예약, 검사, 진료  그리고 시험관 시술 결정까지 5개월 정도가 걸렸다. 가족계획이 있다면, 빠르게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다음 편에 본격적으로…